본문 바로가기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 및 활동지원 자원봉사자 모집 2016. 7. 29.
청곡종합사회복지관-자심만만!자원봉사학교 자원봉사 기초교육 안녕하세요^^ 수성구자원봉사센터입니다! 갑작스러운 폭염과 소나기로 더욱 후텁지근하게 느껴지는 오늘! 오전부터 청소년이 스스로 생각하고 참여하는 '자심(自心)만만! 자원봉사학교' 참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상 속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교육을 진행했는데요~! 문을 딱! 연 순간~ 젊음의 열기가 화악! 게다가 이번 자원봉사학교에는 신기하게도 여학생들보다 남학생들의 비중이 더 높았답니다. 자원봉사를 통해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고, 봉사의 의미와 재미도 느끼고~^^ 이제부터 일상 속 자원봉사를 하기로 저와 친구들이 약속했답니다! 다들 알차고 행복한 방학 보내세요^.^ 2016. 7. 25.
신규자원봉사자 기초교육 "볼수록 매력적인 자원봉사" 볼˙매School(7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볼·매스쿨"하는 날^.^ 어라? 교육이 진행된 오늘은 마지막 주가 아니라구요? 7~8월이 휴가기간이라 이번달만 7.22(금)에 교육이 진행되었답니다! 이번 교육에는 어떤 분들이 신청해주셨을까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라인댄스와 실버체조 봉사를 하고 계신 재능나눔봉사자와 해외자원봉사 경험이 많으신 분, 통역이 가능하신 분들까지~ 이번 교육에는 재능나눔 봉사자 분들이 많으셨어요^.^ '나를 알아보는 뇌구조'를 통해 자기소개의 시간을 가지구요, 자원봉사의 의미와 필요성, 자원봉사자의 자세와 역할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하였답니다^^ 2부에서는 자원봉사 대상 및 상황별 역할극을 진행했는데요, 아주 진지한 태도로 열띤 토론 중이신 봉사자분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모두 모두 귀한 시.. 2016. 7. 22.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안내 2016. 7. 22.
2016 상반기 수자봉 2016. 7. 22.
청곡종합사회복지관 - 에코봉사학교 '일상 속 자원봉사' 안녕하세요~^.^ 다들 휴가계획은 잘 세우셨나요? 여름방학을 더욱 알차고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덕원중학교 친구들이 에코봉사학교에 참여를 했는데요~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친구들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사소함의 힘! 일상에서의 자원봉사 찾기" 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교육을 진행했답니다. 우리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자원봉사 의미 찾기' 시간! 팀별로 진지하게 고심하고, 꺄르르~ 웃으며 뜻밖의 아이디어에 박장대소를 하는가하면 센터의 회보와 책자를 뒤적뒤적! 우리 친구들 아주 진지한 태도로 고민해주었답니다^.^ 자, 친구들이 생각한 자원봉사라 쓰고 OOO이라 부른다! 어떤 기발한 답변이 나왔을까요? 다들 정답을 찾으셨나요? 하단의 풀이는 친구들이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한거랍니다! 1) 만.. 2016. 7.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