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림노인요양원-어르신을 위한 이미용 봉사자 모집 (추석 전 평일, 주말) 2016. 8. 25.
의료법인한성재단 동아메디병원-웃음, 음악, 미술, 문학치료 봉사자모집 2016. 8. 25.
남산고등학교 창의적 봉사학교 3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산고등학교 창의적 봉사학교 3번째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는데요~! 다음이 마지막 교육이라니 벌써부터 섭섭하려고 하네요ㅠㅠ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조화의 탑을 쌓아보았는데요!! 다양한 봉사현장 속에서 동료자원봉사자와 대상자, 담당자와 더 가까워진다면, 봉사활동이 더욱 재미있고, 신나고, 오래 오래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겠지요? 자, 이젠 진지하게 자원봉사 교육을 들어볼까요?^ ^ 아참, 오늘 함께한 청소년들은 사회경제학과 동아리와 영화동아리 친구들이었답니다~! 자, 이번엔 자원봉사 의미 찾기 시간^^ 우리 조가 생각하는 자원봉사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의미를 적어볼까요~? 하단에는 우리 친구들이 적어본 "자원봉사는 OOO이다" 입니다^^ 혹시 정답.....................이미.. 2016. 8. 25.
수성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재능나눔 봉사교육 안녕하세요^^ 수성구자원봉사센터입니다! 모기 입이 삐뚤어진다는 처서가 지났는데도 오늘도 후끈후끈, 후텁지근하네요^^; 2016. 8. 19(금)에는 수성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요청으로 다문화여성 분들을 대상으로 재능나눔봉사 교육을 다녀왔답니다^^ 그리고, 교육을 들으신 봉사자 분들은 바로, "해피코러스 합창단"으로 노래를 통한 재능봉사를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바로바로!!!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재.능.봉.사!" 봉사교육에 앞서, 자원봉사는 혼자 하기 보다는 동료자원봉사자, 내가 봉사를 하는 대상, 시설 담당자 등과 많은 소통이 이루어지는 만큼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다들 자원봉사의 의미와, 필요성, 재능나눔의 어원과 활동소개 등을 통해 자원봉사와 한층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2016. 8.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