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실버복지센터 만촌점-네일아트, 미술치료 봉사자 모집 2016. 9. 30.
제 11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 개최! 드디어!!대구의 무더운 8월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다가왔습니다!가을이 다가옴과 함께 대구에도 어떤 무언가 모를 큰 물결이 다가왔는데요 이름하여... 제11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 그 생생한 현장속으로 함께 가보시지요~ (유리상자 이세준님이 십니다 소곤소곤)문이 열리네요~♬ 제11회 자원봉사박람회 준비를 위해 힘써주신 고마우신 분들입니다^^ 대구자원봉사의 해를 알리고 시민들의 올바른 자원봉사 참여문화에 대한 범시민운동으로 마련되었던 이번 박람회!! 많은 자원봉사자분들과 자원봉사단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어서 아무 사고없이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자원봉사박람회를 통하여 대구에 자원봉사의 물결이 넘실넘실~거리면 좋겠네요^^ 2016. 9. 30.
9월 즐거운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학교폭력예방사업 '걸음동무' 모두들 잘 지내셨나요!?!?유난히 무더웠던 이번 8월 여름이었어요~ 걸음동무 8월 여름방학이 끝나고 9월이 시작되었어요그말인즉슨 걸음동무도 다시 시작된다는 말씀! 9월 28일 수요일!! 매호초등학교와 함께하는 즐거운 학교만들기 프로젝트!!학교폭력예방사업 '걸음동무'를 함께하였습니다!! 이번 9월활동은 매호초등학교의 '사과데이'로 지정을 해 보았어요.평소 미안했던 친구들에게 "미안해" 라고 사과를 하고 소원했던 친구들과다시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자리를 마련해 보았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매호초등학교에서 가장 언니, 오빠, 누나, 형인 6학년 친구들이 동참해주었어요! 그 생생한 현장속으로 함께 가보시지요~ 의젓한 6학년 친구들이 매호초등학교 친구, 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구호를 외치고 있어요.. 2016. 9. 30.
홀트대구종합사회복지관-자원봉사자 소양교육 안녕하세요^ ^ 가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한 주입니다. 오늘은 홀트대구종합사회복지관의 "자원봉사자 소양교육"을 다녀왔는데요~ 도시락 배달, 나눔가게, 급식봉사를 하는 신규봉사자 분들을 모시고 교육이 진행되었답니다. 바람도 제법 불어서 출석률이 저조하면 어쩌나 ... 하는 걱정도 잠시~ 비를 뚫고 많은 분들이 모여주셨어요^ ^ 서로 봉사를 하게 된 동기나 경험을 나누며 서로의 일상 속 봉사를 응원한 귀중한 시간이었는데요^ ^ 지체장애인 아들이 늘 도움을 받음에 감사하며, 나도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봉사자 분도 계셨고, 늘 시간이 없고, 바쁘다는 핑계로 봉사를 미뤄왔던 자신을 반성하는 분도 계셨답니다. 내용을 종이에 꼼꼼히 적으며 열심히 들어주신 봉사자 분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겠습니.. 2016. 9. 29.
[매일신문] 대한적십자사 수성구지회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46445&yy=2016 2016. 9. 28.
제11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 참여 안녕하세요^ ^♡ 폭염으로 지쳤던 여름이 가고, 선선한 가을이 성큼 다가온 9월입니다! 다들 자원봉사와 함께 행복한 주말 잘 보내셨나요?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제11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에 참여하였는데요~ 그 뜨거웠던 현장을 센터와 함께 동행해준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재능나눔 봉사단을 소개해드릴께요^ ^ [가인무용단 - 소고춤] [굿모닝봉사단 - 하모니카 공연] [MIXTAPE(믹스테잎)- 어쿠스틱 밴드 공연] [아티스토리 - 코사지를 이용한 헤어소품] [자연닮기 협동조합 - 청바지를 활용한 에코가방] [홀트해피리더 - EM을 활용한 친환경 비누 만들기] 대구자원봉사의 해를 알리고, 청소년과 시민들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본 박람회에 관심과 참여,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6. 9.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