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웹진 2017. 2. 28.
2017년 1차 귀감자원봉사자 시상식 안녕하세요~^^ 자원봉사를 통해 주변에 본보기가 되어주시는 분들의 귀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는 의미의 "귀감봉사자 시상식!" 오늘, 2017년 첫 번째 시상식이 진행되었는데요~ 늘 시상식이 진행될 때마다 화사한 꽃들과 밝은 봉사자 분들의 표정, 그리고 축하하러 오신 많은 분들의 격려와 행복함으로~ 시상식을 진행하는 저 역시 가슴이 찌릿찌릿~ 뭉클하고, 감사함과 벅참으로 하루를 시작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1번째 시상식 주인공들을 소개해드릴께요! [류중렬님 - (사)대구경북흥사단 / 급식 및 청소봉사, 무주택 가구 대상 사랑의 집 짓기 등] [박영환님 - 아리랑 국악 예술단 / 국악봉사, 청소년 지도 및 유해업소방문 등] [신현아님 - 동원중학교 / 장애인 특수체육도우미 활동] 어머님께서 대리수상 해주셨습.. 2017. 2. 28.
인제요양원 자원봉사자 교육 2017. 2. 25(토) 장애인거주시설 인제요양원에서 열심히 자원봉사를 하고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교육을 진행하고 왔습니다. 기초교육이라기 보다는 내가 어떤 마음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했고, 지금 어떤 마음가짐으로 하고 있는지 등 되돌아보고 다시금 마음을 다잡기 위한 동기부여 교육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한 기관에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긴 하지만 봉사활동의 분야, 시간 등이 달라 오늘 처음 만난 분들도 많았답니다. 그래서, 교육을 시작하기 전 간단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였는데요 5글자로 본인을 표현하여 명함을 만든 후, 서로 인사하고 소개하며 가위, 바위, 보! 진 사람이 이긴사람 얼굴에 스티커를 붙여주는 활동을 하였답니다. 기억에 남는 5글자소개로는 디데이17 / 황금철벽녀 / 제일어.. 2017. 2. 27.
[수성가족환경지킴이] 환경정화활동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수성가족봉사단 #환경지킴이 #고산중샤프론프론티어봉사단 #지역 #환경정화활동 #깨끗한 #환경 #우리만의 #추억 문의 및 신청 : 수성구자원봉사센터 담당 강미진 053)794-0707 2017. 2. 27.
[수성가족문화재지킴이] 1가족 1문화재 활동 2017. 2. 27.
신규자원봉사자 기초교육 2월 "볼매스쿨" 행복한 금요일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시지요? 오늘도 찬 바람이 쌩~쌩~ 불어서 교육장이 텅 비는건 아닌가 걱정했는데 강풍을 뚫고 많은 분들이 교육에 참여해주셨어요^^ 그런데.....이 무슨 공부하는 분위기냐구요? 공부에 앞서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열심히 포스트잇을 작성중이랍니다~! 적은 건 서로 얼굴에 붙이고~ 재밌는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가져보고^^ 뇌공유를 통해 자기소개도 해보았답니다! 팀을 나누어 다양한 자원봉사 대상 및 상황에 따른 논의와 역할극을 진행해보았답니다! 자원봉사에 한 걸음 더 다가갔던 행복했던 시간! 교육에 참여해주신 신규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3. 24(금) 14시 교육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주말 잘 보내세요~! 2017. 2.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