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가족문화재지킴이] 4월활동 - 중구 근대문화골목투어! 2017. 4. 9(일) 8일 토요일의 날씨와는 너무나 상반되었던, 일요일의 날씨.. 매서운 바람에도 불구하고! 수성가족문화재지킴이는 배우겠단 열의에 불타올라 중구 [근대문화골목투어-2코스] 에 참여하고 왔답니다 ^ ^ 평소.. 지각생이 많아 늘 걱정이었던 담당자........는 지속적으로 가족들에게 압박과..압박.. 무언의 압박을 주었는데요, 그 효과인가요~? 10시가 되기 10분전에 모든 가족들이 다 모였다는 이렇게 기쁜 일이 !!!!!!!! 본격적인 투어에 앞서 해설사분이 콕! 찍어주신 포토존에서 단체사진 한 컷 찍구요~ 청라언덕부터 코스는 시작되었습니다 - 좋은 사람이 생기면, 동성로에서 놀지말고 이 곳에서 좋은 풍경을 즐기라고 하셨던 해설사 선생님! (얼른 좋은사람이 생겨 데려오고 싶었다는..).. 2017. 4. 10.
친한친구12기 대학생리더 리더십 교육 2017. 4. 8(토) 오전 미니레크리에이션이 끝이나고, 우리 대학생리더들은 점심식사 후, 리더십교육을 들었답니다 ~ ! 대학생리더들이 듣고 싶은 교육 Best 1. 이였던 리더십 교육! 그래서인지, 점식시사 후 가장 나른한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적극적으로 반응하며 교육을 들었는데요 ~ 이서연 강사님을 모시고, 시작 된 리더십교육 리더가 무엇인지, 리더와 보스의 차이는 무엇인지, 기본적인 내용부터 자신의 성향을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를 통해 어떤 리더의 모습을 지니고 있는지도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2017. 4. 10.
[수성가족문화재지킴이] 1가족 1문화재 활동 2017. 4. 8(토) 서영, 서희네 가족 욱수천 공룡발자국 주변 환경정화활동 및 홍보활동 2017. 4. 9(일) 승원, 서연이네 영남제일관 및 고모령노래비 정화활동 및 홍보활동 2017. 4. 10.
♥친한친구12기♥ 미니레크리에이션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청소년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한 수성청소년봉사단 ♥친한친구12기♥의 친밀감 향상과 팀워크 강화를 위한 미니레크리에이션을 진행했답니다!! 1. 빨대로 양파링 옮기기 팀원들과의 협동심과 배려심을 키울 수 있는 빨대로 양파링 옮기기! 손을 사용하지 않고 입에 문 빨대만을 이용해 양파링을 옮기는 건 어마무시하게 어려운 일이더군요.. 2. 우리 조만의 자원봉사 의미 찾기 & 단체사진 미션 수행 " 자원봉사는 OOO이다 " 를 복지관 주변 글자들을 조합해 완성시키기! 자원봉사에 대해 서로 고민하는 시간과 함께, 조별활동을 통해 친해지기까지!! (8조는 아쉽게도 사진이 지워졌네요..ㅠㅠ) 3. 일심동체 조원들이 얼마나 마음이 잘 맞는지 알아 볼 수 있는 게임! 야구, 수영 등의 제시에를 보여주면 조.. 2017. 4. 10.
자원봉사동캠프 활동상담가 연합교육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업무의 중간 거점 역할을 해주는 자원봉사동캠프 활동상담가들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저희 자원봉사동캠프는 수성구자원봉사센터까지 방문이 힘드신 분들을 위해 통장정리 및 신규통장 발행, 여러 가지 봉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지산1동주민센터와 수성구청 민원실 2군데에 위치하고 있지요. 활동상담가분들께서 평일 AM 10:00~12:00, PM 2:00~5:00 시간동안 활동하고 계시니 많이 이용해 주세요. 간혹 활동상담가들이 안계시는 시간대가 있습니다. 각 동캠프 운영시간표에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어 헛걸음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활동상담가들이 내방하시는 자원봉사자들의 여러 의문 사항이나 요구 사항에 응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에 임하고 있는데요 이.. 2017. 4. 10.
2017 대학생 온기봉사단 1기 2번째 모임 4. 8(토) 10:00, 행복한 불토!!! 내일이면 일요일이라 좋고, 오늘은 온기봉사단을 만날 수 있어서 행복한 주말, 토요일입니다.^ ^ 오늘은 대학생 온기봉사단 1기의 발대식 이후 첫 모임이었는데요~ 다들 "뇌 공유"를 통해 서로의 근황과 안부를 묻고~ 각자 조사해온 기획봉사프로그램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근황토크 후,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는데 9명의 봉사자들의 아이디어가 25개나 된다니!!! 그리하여 자원봉사 마인드맵을 통해 대상별, 내용별로 모아모아!!! 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 곧 시작되는 온기봉사단의 첫 번째 기획봉사프로그램~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결과는 다음에...) 2017. 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