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각족문화재지킴이 1가족 1문화재 활동(모명재) 2017.11.4(토) 오늘은 몹시도 눈꺼풀이 무겁게 느껴지는 날입니다. 전날(?), 아니군요, 오늘 새벽 3시까지 코피터져가며 친구들과 멋지게 놀던 다경양이 아침 일찍 일어나 오전 일정 한개를 소화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했거든요 엄마로서 대견하기도 하고 자랑스러운 날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구나 사촌언니까지 봉사활동에 참여하자며 동참을 이끌어 낸 아이입니다. 멋드러지게 언니랑 입장 포즈 한장 찍고, 해리포터 같나요? ^^ 일단 사촌언니더러 모명재에 대해 좀 읽어보고, 자기처럼 이렇게 청소하면 된답니다. 설명을 직접 해 주면 어떻겠냐고 했더니 다 까먹어서 잘 모르겠다네요..ㅠㅠ 문화재지킴이가 맞는지....^^ 낙엽 모으는 팁이라며 많은 곳을 중심으로 이렇게 모으랍니다. 20대 초반 언니도 다경양의 말을 진.. 2017. 11. 6.
2017 함께 걸으며 즐기는 미션 Walking Day!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계절..! 가을!! 낙엽이 예쁘게 물들어 있던 수성구의 '화랑공원'에서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만들어보고자 '2017 함께걸으며 즐기는 미션 Walking day!' 를 마련하였습니다! 미션 8가지를 준비하여 5가지 이상 성공할 시에 기념품을 드리는 이벤트를 준비하였는데요! 그 생생한 현장속으로! 가보시지요~ 화랑공원 입구에 들어서면 길다~란 현수막이 우리를 반겨주어요! '함께 걸으면 즐기는 미션 Walking Day!' 미션 수행지를 받아서 해당 미션으로 이동하여 성공하면 확인 도장을 찍어준답니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미션이에요! 그럼 물망이와 함께 열심히 미션 수행하는 모습들을 구경하러 가볼까요^^ 미션 1! 제기차기! 한발차기, 양발차기, 공중차기로 모두 더해.. 2017. 11. 6.
수성가족문화재지킴이 '홍보활동'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 의미있는 행사를 한다는데 우리 수성가족문화재지킴이가 가만히 있을 순 없겠죠!? 지난 번 배운 풍선아트도 써먹을 겸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미니 박람회 '자원봉사, 와볼래!' 에서 행사장 입구에서 가장 튀는 빨간 파라솔을 펼치고 홍보활동을 진행하였답니다 - 칼, 강아지, 하트, 꽃 등 어설픈 실력이지만 공원에 놀러나온 아이들에게는 인기만점이었답니다!! 노오란 은행나무 밑에서 가족들과 너무 행복한 주말이었답니다 ♥ 2017. 11. 6.
시민체험프로그램 미니자원봉사박람회 '자원봉사,와볼래!' 2017. 11. 5(일) 수성구 만촌동에 위치한 화랑공원에서 아주 재미난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고 하는데요 ~ 바로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한 미니 자원봉사 박람회 '자원봉사 와볼래 (Wow Volunteer Expo)!' 다양한 재능나눔체험부스로 운영이 되었는데요~ 그 현장속으로 출~발!! 노오란 단풍이 너무 아름다운 곳 아래에서 다양한 자원봉사 분야를 재미있게 소개하기 위해 준비한 재능나눔체험부스! 총 7개의 팀이 함께 하였답니다^^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문자원봉사자양성교육 '나눔배움터'의 수강생들로 구성 된! 두번째 전문봉사팀 알록달록 꿈을 접는 종이접기 봉사단 "수성무지개봉사단" 입니다^^ 오늘은 너무 귀여운 쥐돌이 방향제와 아이들을 유혹할 수 있는 하트달고나사탕만들기를 진행하였.. 2017. 11. 6.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종이접기 전문봉사단-수성무지개봉사단 행복한 주말 보내셨나요?^^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11. 5(일) 11:00, 화랑공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와볼래! & 미션 Walking Day'를 진행했었는데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들 속에 저희 센터 소속 종이접기 전문봉사단의 활동도 함께 진행되었답니다^^ (본 전문봉사단은 센터에서 실시한 전문봉사자 양성교육 '나눔배움터(종이접기)'를 이수하신 분들로 구성되었다는 점! 알고 계시지요~?) 알록달록 색종이를 나타내는 "수성 무지개 봉사단"으로 이름도 정하고,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을 안고 첫 체험부스 봉사에 나선 봉사자님들~♡ 수성 무지개 봉사단의 활약은 사진으로 만나보실께요~^0^* 인기만점 달고나 하트사탕과 귀염둥이 쥐돌이 방향제 만들기를 통해 아.. 2017. 1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