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교육! 초여름 같았던 3월 말의 오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하여 다방면에서 재능기부를 해주고 계시는수성소방서 의용소방대와 시민구조봉사단의 심폐소생술 교육이 있었습니다! 고모로에 위치한 가천경로당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경로당에 둘러앉아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심폐소생술의 필요성에대한 영상도 보고, 봉사단의 단장님께서 직접 어르신의 상황에 맞는여러가지 사례를 들어 더욱 피부에 와닿는 교육을 해주셨답니다^^ 그 생생한 현장속으로!가보시지요~ 실습이 있기 전 직접 시범을 보여주시는 의용소방대! 1:1 전담 마크로 한 분도 빠짐 없이실습을 해볼 수 있도록 진행이 되었습니다. 요즘은 경로당마다 구비가 되어 있는 곳이 많다는AED의 교육도 빠짐 없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활기차게 노후생활.. 2018. 3. 29.
2018 대구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체결식 따뜻한 날씨를 알리듯이 거리에 꽃들이 하나 둘 피어나는 3월말!"2018 대구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체결식"이 있었습니다. 수성구 지역의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신청한 15개 단체 중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7개 단체의 대표님과 실무자분들이한자리에 모여 협약체결식 진행과 함께 회계교육까지 같이 진행이 되었답니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봉사단체의 대표님과 실무자분들께인사말씀과 나눔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계시는수성구자원봉사센터의 김순애 센터장님! 곧이어 협약 체결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사)SAK대구색동어머니회]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동극공연 - 콩쥐 팥쥐 [꿈드림 동아리]황금빛 내 인성을 만들자 [두드림음악예술단]노인요양시설 기타밴드 행복 공연 "주름진 얼굴에 햇살을" [두리두리]폴라와 .. 2018. 3. 29.
2018-03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웹진 3월엔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 ? 2018. 3. 29.
환경지킴이 활동 수성가족봉사단 '환경지킴이' 활동모습 2018. 3. 29.
* 이미용 봉사자 모집! #대구 #수성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모집연계 #전문봉사활동 #재능나눔봉사활동 #이미용 많은 신청바랍니다 ☎ 053-794-0707 2018. 3. 29.
문화재지킴이 - 문화재일지(노변동사직단) 서영,서희네 문화재일지 2018. 3. 24(토) 노변동 사직단에 다녀왔어요~~^^ 쓰레기가 넘 많아 사직제를 지내고 치우지 않아서 그런가 했는데 이번 주가 사직제네요~~ 깨진 거울도 방치되어 있고 쓰레기통도 비우지 않아 대략난감이었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한 지킴이 활동에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참고로, 3. 30.(금) 한반도 비핵화와 자치발전을 기원하는 수성사직제가 노변동 사직단에서 열립니다.❤️ 사직제는 조선왕조실록과 국조오례의 등의 자료를 바탕으로 고증에 의해 전통방식으로 봉행합니다. 2018. 3.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