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가족봉사단 '문화재지킴이' 5월 활동일지(승원이네) *승원이네 문화재지킴이 5월 개별활동* 언제? 2018.5.7 (월) 오후5시~7시 어디서? 욱수천 공룡발자국 연휴의 끝 날~ 하루 종일 퍼져있기엔 너무 아쉬운 마지막날... 뒹굴거리는 아들에게 문화재지킴이 가자했더니 주섬주섬 옷을 챙겨입네요. 문화재지킴이의 슈퍼파~월~^^ 비온뒤라 모처럼 미세먼지가 아주 좋음 상태. 졸졸졸 흐르는 욱수천을 따라서 공룡발자국을 찾아서... 생활쓰레기.어디서 떠내려온걸까요?누가 먹고 여기에 몰래 슬쩍 두고간걸까요?ㅠㅠ 누가 저렇게 양심을 버리고 갔을까요ㅠㅠ 대박 비닐봉지 .엄청큰데다가 물까지 들어있어 건져올리기 힘들었음. 캔을 집으려는 찰나~캔이 슝~공중부양 ㅋ 비가 오고 난후라서 물흐르는 소리가 폭포수 같습니다~ 핸드폰 밧데리 방전으로 사진은 요까이만~~~ 산책 겸 문화.. 2018. 5. 8.
수성가족봉사단 '문화재지킴이' 활동일지(승원이네) 언제? 2018.4.19(목) 장소? 두꺼비 망월지 늦게 출근하는 아빠와 시간을 맞춰서 처음으로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함께 해 보았답니다. 아빠는 주말에만 문화재지킴이를 하는줄 알았답니다.ㅜㅜ 주로 우리가 주말에 활동한걸 이야기했으니... 평일에도 학원없는 날 승원이와 아빠의 타이밍을 맞추어 신나게 고고씽~! 두꺼비망월지-이맘때쯤이면 올챙이가 있을듯하여 올챙이도 볼겸해서~ 덕원중학교 맞은편쪽에서 시작~!역시 첫 쓰레기는 담배꽁초... 긴 집게를 유용하게 활용하여 물가의 쓰레기도 건지고... 아빠와 손발 맞춰 척척~ 어느새 20리터 종량제봉투 한가득 ~ 작년왔을때보다 조금 이른가봅니다 작년에는 뒷다리.앞다리 나온 올챙이들이 많았는데 아직 애기애기합니다^^ 우리고장 두꺼비망월지를 잘 보존합시다~! 아빠와 함께.. 2018. 5. 8.
[사단법인 색동어머니회] 어린이날 '콩쥐 팥쥐' 동극공연! 2018년 우수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단체인'사단법인 색동어머니회'의 어린이들을 위한 동극공연입니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사단법인 색동어머니회에서는수성구의 어린이회관에 모인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위해누구나 다 알고 있는 이야기인 '콩쥐 팥쥐' 동극공연을 하였는데요.기존의 줄거리에서 요즘 유행하는 것들도 가미하여공연장에 모인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재미있게 동극공연을 해주셨답니다^^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하여항상 힘써주시는 사단법인 색동어머니회를 응원합니다^^ 2018. 5. 8.
수성가족봉사단 문화재지킴이 5월 활동일지(다경이네) 다경네 5월 봉사일기 일시:2018.5.7(월) 장소:수성못 비가 내리는 아침 아침 고요 수성못!!! 날을 잡아 봉사를 가야할지, 날을 보고 봉사를 가야하는지... 오늘은 전자 입니다. 해맑은 다경양 표정과 날씨가 대조적이군요~~^^ 오늘은 사촌 언니 황시내양도 함께 했습니다. 정말이지 오늘은 힐링과 봉사가 함께 어우러진 날입니다. 저 산위로 내려 앉은 구름이 한폭의 그림이 되어줍니다. 쓰레기가 별로 없어 다경양이 슬프대요 쓰레기가 없는 덕분에 다경양이 기쁘대요 100살이 되어가는 수성못에서 겸손함을 배워갑니다. 2018. 5. 8.
수성가족봉사단 문화재지킴이 5월 활동일지(정민,진우네) 2018. 5. 6(일) 장소: 두꺼비망월지 비오는 일요일오후, 우산쓰고 나선 발걸음이 가벼웠다 비가와서 그런지 한적하고 산기슭에서 내려앉은 운무에 한폭의 그림을 보는듯 아름다웠다 노오란문화재 지킴이 조끼을 입고 한손에 쓰레기봉지 다른한손엔 우산.. 죠기 부끄러워 조끼를 입지 못하는 우리 중딩2학년 (에휴~~~~) 함께 와 준건만해도 고마워해야할판ㅠ 특별한 오늘을 기억하며 2018. 5. 8.
수성가족봉사단 '환경지킴이' 활동 어린이날.. 우리친구는 엄마와 이웃집 이모와 함께 우리동네 환경을 위해 열심히 청소활동을 하였네요^O^ 아주아주 칭찬해 2018. 5.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