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청소년봉사단 친한친구13기 8월 활동 2018. 8. 27.
가족자원봉사체험스쿨! 세상을 지키는 우리 가족의 '녹색 실천' 비가 주룩주룩 오는 일요일! 늦잠을 자는 것을 포기하고, 가족들끼리 삼삼오오,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그 이유인즉슨! 저희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한 가족자원봉사체험스쿨인 세상을 지키는 우리 가족의 '녹색 실천'에 참가하기 위해서랍니다!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한 '녹색 실천'을 재미있고, 쉽게 가르쳐주시기 위해 소비자교육중앙회에서 이경순 선생님께서 비바람을 뚫고 교육을 해주셨답니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우리가 일상에서 지킬 수 있는 조그만 실천들을 적어보고 약속 나무를 만들어보는 시간까지! 그 비오는 일요일 오전, 재미졌던 현장속으로! 가보시지요~ 2018. 8. 27.
즐거운 우리 학교 만들기 기획단! '스쿨오브락' 1기 2번째 활동! 즐거운 우리 학교 만들기 기획단! '스쿨오브락' 1기의 2번째 활동입니다! 이번 활동에는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우리 팀에서 생각하는 즐거운 학교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그림으로 퀴즈를 내보고 다른 팀에서 맞추는 활동도 하고, 우리가 학교의 '신'이라면!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행복한 상상도 해보고,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적어보고, 이야기나누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명함'을 만들어 다음달부터 이어질 활동들에 책임감을 조금 더 가져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럼 그 토킹어바웃의 현장속으로! 가보시지요~ (1회기때 단체사진인 것은 비밀^^) 2018. 8. 27.
*수성가족봉사단 문화재지킴이 개별활동일지(서영,서희네) 서영, 서희네 8월 문화재지킴이 활동~~^^ 8월 24일(금) / 욱수천 & 공룡발자국 덥다는 핑계로 미루고 미루어 두었던 8월 숙제를 했습니다. 낮에는 덥다고 안나간다고 하길래 저녁 산책을 핑계 삼아 나간 욱수천에는 선선한 바람이 우릴 반겨 주네요~^^ 운동 하시는 분들 사이로 노란 조끼의 아이들이 지나가니 다들 착한 일 한다고 한마디씩 해주시니 부끄러워 하던 아이들 얼굴에 웃음이 가득 했어요~ 사진사로 따라온 남편이 자기 일을 충실히(?) 하지 않아 쓸만한 사진이 별로 없네요~~^^ 등을 해놨는데 밝지가 않아요~ 카메라 플레시 덕분에 이나마 환해 보이는데 지나가시던 분들이 이게 뭔가 하시더라구요~ 가로등을 하나 설치하면 좋겠더라구요~~ 위에 있는 세사람이 찍은 사진 뒤 배경이 공룡발자국인데 많이 어둡.. 2018. 8. 27.
신규자원봉사자 기초교육 "볼매스쿨" 8월 24일 금요일! 8월에도 볼매스쿨은 계속된다! 태풍 '솔릭' 소식에 봉사자분들이 못오실까 걱정이 많았지만~ (ㅠ.ㅠ) 푸르디 푸른 하늘을 보니 걱정이 사라집니다 ~ (>. 2018. 8. 25.
홍보기자단 첫 취재 활동! 태풍이 올라온다는 소식이 전해지던 22일 수요일~! 수요일에는 어떤 활동이 있었을까요? 궁금궁금~~ 이날은 드디어~!! 두. 둔. 두. 둔. 수자봉 홍보기자단이 첫 취재를 하는날~! 첫 취재의 장소는 매년 폭염기간 동안 시민들을 위해서 시워~~~~~~~언한 병입 수돗물을 나눠주시는! 시민구조봉사단분들의 활동을 취재하고 왔습니다! 시민구조봉사단 단장님과 인터뷰도 하고~! 기자의 역할에 대해서도 많은 조언을 얻었다고 합니다~! 단장님의 매너는 역시 GOOD GOOD !! 이렇게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시는 봉사단원분과의 인터뷰도 진행해보고~!! 다들 열심히 활동에 전념하시면서도 홍보기자단의 질문에 친절히 답변해주셨습니다~! 현장의 생동감을 살리기 위해 열심히 사진을 촬영하시는 우리 홍보기자단~~!!! (.. 2018. 8.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