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자원봉사센터 2018년 1월 웹진 2018년 1월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 2018. 1. 31.
신규자원봉사자 기초교육 "1월 볼매스쿨" 매월 신규봉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볼수록 매력적인 기초교육 "볼 · 매스쿨"이 2018년부터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14시"로 변경되었답니다^^ 2018년의 첫 교육시간♡ "봉사를 시작하기 전, 제대로 배우고 싶어서 왔어요!" "혹시 1365, VMS 연계방법 유인물 한 장 더 받아갈 수 있을까요?" "저희는 교육받으러 단체로 왔어요~!" 에너지와 열정으로 가득 찬 봉사자들 덕분에 저 역시 기분 좋게 교육을 진행하였답니다~^^ 볼매스쿨이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서로 소통하는 교육인거 아시지요~? 아이스브레이킹과 이론, 자원봉사상황 및 대상별 역할극도 진행하며 쉽고 재미있게 자원봉사를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다음달에도 마지막주 월요일은 볼매스쿨 하는 날!!! 잊지 마시고 전화신청해주세요^^ 전화신.. 2018. 1. 29.
2018년도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직원스터디! 작년, 직원소통, 관계 그리고 사례관리 스터디에 이어 2018년도에도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직원스터디가 진행되었습니다 - "응원"이라는 책을 읽고 함께 소감을 나누며 앞으로 스터디의 방향성을 잡는 과정을 시작으로 - 나에게 '응원'이 무엇인지, 서로에게 하고 싶은 '응원'의 메세지는 무엇인지, 나 스스로에게 하는 '응원' 등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며 한주의 월요일을 힘나게 시작하였답니다 - (아침부터 너무 많이 웃어서 광대가 아픈 건 안비밀!) 괜히 더 피곤하고 우울하고 힘빠지는 월요일 아침, 이렇게 직원들과 함께 응원을 하며 하루를 시작하니 조금은 즐겁고, 설레고, 힘이 납니다. 이게 바로 응원아닐까요 ~ ? 수자봉도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2018. 1. 29.
2018 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 '돌다리 두드리기' 3일차! 2018 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돌다리 두드리기'의 3일차입니다! 1일차 자원봉사기초교육, 안전골든벨2일차 수성소방서에서 받은 안전교육을 바탕으로3일차에는 조원들이 합심하여 '안전 포스터'만들기를 하였습니다! 한파주의보의 날씨 속에서도후끈후끈했던 그 현장속으로가보시지요~ 학생들이 만들고!대학생리더 선생님들께서 도와주시고! 역할 분담을 제대로 하고 있군요^^ 지우개로 열심히 지워도 가면서..! 조원들이 서로서로 도와가며 포스터 만들기에 열심이네요^^ 2일차에서 조원들끼리 다음날 있을 포스터 만들기에 대비하여회의를 하는 시간을 잠깐 가졌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포스터 만들기 시작과 동시에일사분란하게 만들기 시작하였답니다 1시간이 약간 넘게 주어진 시간에 만들어진포스터들에 대해서 다른 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 2018. 1. 26.
2018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 '돌다리 두드리기' 2일차! 2018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돌다리 두드리기' 2일차!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수성소방서로 모인 우리의 청소년 친구들! 1일차에는 '안전골든벨'로 가벼운 분위기의 조별활동 시간을가졌었다면 2일차에는 그것보다는 살~짝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수성소방서에 근무하시는 소방관 선생님의 안전교육을 받았답니다 이론교육과 더불어 간단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어요! 아쉽게도 원래 계획은 야외에 있는 체험차량을 이용하여지진체험, 화재대피체험, 소화기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예정이 되어 있었으나...오늘 날씨가 영하 14도까지 내려가는 한파주의보로 인하여청소년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실내활동으로 변경하였답니다 ㅠㅠ 아쉬워하는 친구들도 많았지만,안전을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인 만큼안전하게! 소방관 선생님.. 2018. 1. 24.
2018 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 '돌다리 두드리기' 1일차! 겨울방학을 지내고 있을 청소년들과 한자리에 모여자원봉사의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우리 동네에,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만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같이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름하여,2018 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돌다리 두드리기'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 라는 옛속담을 다들 아시죠^^?확실한 일이라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조심하라는 뜻입니다 최근에 포항, 경주 지진이나, 제천 참사와 같은 안전과 관련된문제들이 아주 많이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갑작스런 위험 상황과 마주하게 되었을 때,조금이라도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상황에 맞는대응 능력이 필요로 되는데요 요즘은 이런 안전과 관련된 내용으로 학교에도 많은교육을 받고는 있지만, 실제 상황에 적용하기 위해서는지속적이고 꾸준한 교육을 통하여 머.. 2018. 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