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자원봉사 기초교육 오늘은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자원봉사자 분들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자원봉사, 가치 있는 당신"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는데요~♥ 어색한 교육분위기에서 벗어나 함께하는 자원봉사의 의미도 배워보는 칭찬 아이스브레이킹을 시작하였답니다^-^ 나에게 있어 자원봉사란~?? "나를 돌아보게 만드는 뿌듯한 시간" "남이 아닌, 나를 위한 것" 나만의 자원봉사 정의도 내려보고^^ 자원봉사의 전반적인 이론교육과 봉사시간 관리방법까지 열심히 공부하였답니다! 적극적으로 잘 참여해주시는 봉사자들 덕분에 활기차고 유쾌한 교육이 될 수 있었네요~♥ 앞으로도 상담봉사자 분들의 많은 활동을 기대하며, 오늘도 자원봉사와 함께하는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 2018. 2. 27.
신규자원봉사자 기초교육 "2월 볼매스쿨" 볼수록 매력적인 자원봉사 기초교육 볼 · 매 스쿨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14시" 면 찾아오는 자원봉사 기초교육에 어떤 분들이 오셨는지 정말 정말 궁금한데요~~!! "전 직장인인데 자원봉사 하고 싶어요." "저는 내일 입학하는 대학생이에요! 봉사에 대해 알고 싶어요!" "저는 이미 봉사활동 중인데 교육을 들어보고 싶어서 왔어요~" 다양한 직업과 다른 세대의 자원봉사자들이 만나 자원봉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 받고 상황, 대상별 역할극을 통해 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서도 알아본 2시간의 시간~♡ 쉬는시간에도 폭풍질문이 쏟아진 우리 신규 자원봉사자들의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할께요^^ 2018. 2. 27.
2018년 제1차 귀감자원봉사자 시상식 자원봉사를 통해 주변에 본보기가 되어 주시는 분들의 귀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는 의미의 "귀감자원봉사자 시상식" 이번 귀감자원봉사자 시상식은 "아름다운봉사"에서 풍선장식 봉사를 해주시고~ "시민구조봉사단"에서 사진촬영 봉사를 도와주신 덕에 올해의 첫 번째 시상식을 더욱 화사하고 밝게 시작할 수 있었다는 점!!! 시상식 안내와 상장전달, 수성수자원봉사센터 김순애 센터장님의 축하말씀이 이어지고~ 수상자 분들이 나와 활동을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답니다^^ 자, 지금부터 첫 번째 귀감자원봉사자 시상식의 주인공들을 만나볼까요? [세바퀴봉사단 - 권영옥님 / 어르신을 위한 무료급식] [월배중학교 - 도지원님 / 어르신,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진행] [담쟁이봉사단 - 방태경님 / 어르신 상담 및 손마사지, 네일.. 2018. 2. 23.
2018 대구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사업설명회 자원봉사단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역량강화를 위하여 시행되는2018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설명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설명회와 더불어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기획이란 무엇인지!프로그램 사업계획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교육을 해주는 자리였습니다. 자원봉사 단체라면 한번쯤은 도전해볼만한 2018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우리 봉사단에서 평소 해보고 싶었던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있다면 언제든 공모사업에 신청하세요^^ 2018. 2. 22.
지역 곳곳의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알리는 ‘해피볼런티어’ 지역 곳곳의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알리는 ‘해피볼런티어’ 2018년 한국자원봉사의 해를 맞아 같이가치와 함께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자원봉사의 긍정적 가치를 대중화 하는 대국민 온라인 캠페인입니다. 캠페인 참여 ․참여기간 : 2018. 2. 20(화) ~ 5. 20(일) ․참여방법 : 같이가치 with Kakao ‘해피볼런티어 캠페인’ 페이지 우수사례 7건에 기부, 응원, 공유(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트위터) 댓글 작성 ․바로가기 : https://goo.gl/WJK6Gt 2018. 2. 22.
수성가족봉사단 환경지킴이 활동 #대구 #수성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봉사활동 #가족 #가족단위 #가족자원봉사 #환경지킴이 #환경정화 #우리동네환경 #사회문제 #공원청소 #설맞이자원봉사집중주간 #귀성객맞이 #대구자원봉사의해 #한국자원봉사의해 #수성구자원봉사센터와 #같이걸어요! 2018. 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