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범죄환경개선사업(CPTED)!! with 대구 수성경찰서, 한국산업단지공단 우리 수성구자원봉사센터는 대구지방경찰청,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함께 범죄환경개선사업(CPTED)을 통하여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었습니다!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의 첫번째 만남으로 상동지구대원분들,한국산업단지공단의 사랑콕 나눔콕 봉사단원 분들, 그리고수성구자원봉사센터의 직원과 봉사자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밤에 가로등의 불빛이 적거나, 인적이 드물어여성분들이 다소 위험할 수 있는 지역들을 위주로여성안심구역 태양광을 전봇대에 설치해 밤길을 지켜주고,상가의 간판에 도로명 주소를 크게 부착하여 자신의 위치가 어딘지도 재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이랍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모든 지역에 여성안심구역·여성안심귀갓길을 조성한다면 모두들 안심하고 다닐 수 있겠지요!? ^^ 2018. 5. 10.
황금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봉사단 자원봉사 기초교육 두번째 5월 9일 수요일,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또 다시 황금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았는데요 오늘은 덕화중학교 봉사동아리 친구들에게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진행하였답니다 친구들은 치매어르신분들과 함께 요리를 한다고 하는데요, 봉사활동을 하기 전! 자원봉사교육은 필수이겠지요? 자원봉사 의미, 특성, 왜 기초교육을 받아야하는가? 등등 알아보고, 친구들과 서로 "소통"하고 "협동"하며 달팽이 집그리기활동도 해보구요~ 내가 생각하는 자원봉사란!??? 그림을 그려서 친구들과 함께 맞춰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교육했던 내용을 되짚어보며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에너지 넘치던 덕화중학교 봉사동아리친구들의 앞으로의 봉사활동 응원할게요~ 2018. 5. 10.
5월 수성구자원봉사센터 활동! 5월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 일어난 활동들 한번 확인해볼까요~? 자세한 내용은 봉사단 소식, 교육 후기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세요 2018. 5. 10.
공부하는 모습이 아름다운, 수자봉 2018. 5. 9(수) 18시.. 칼퇴를 하고 수자봉 직원들을 무엇을 할까요!??!?! 바로 집으로 갈까요?!?!?!? (물론,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바로 컴백홈 하는 직원도 있지만..) 오늘은 '시민 참여와 선거자원봉사의 의미' 를 주제로 자원봉사아카데미가 열린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 딱 봐도 쉽지않은 주제에 겁을 먹기도 했지만....... 발제자 및 토론자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조금은.. 아주 조금은.. 이해가 되....려고 했다는^^^^ 오늘을 계기로 더 활성화하기 위한 방법들을 고민하고 의논하는 장이 더 활발해지길 바래보며, 우리 수자봉에서도 더 고민해보겠습니다 ♥ 2018. 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