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월 3,4째주 수성구자원봉사센터 활동 2018. 5. 28.
이동자원봉사센터 '나눔놀이터(2차)' 2018. 5. 26(토) 이동자원봉사센터 '나눔놀이터'가 노변공원에서 진행되었답니다. 이번 나눔놀이터는 외롭지않게.... 인근 어린이집과 연계해서 진행했답니다^_^ 그래서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부스들이 가득가득 오늘의 부스는 풍선아트!, 캐리커쳐그리기!, 알록달록 색칠하기! 이렇게 꾸며졌답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풍선아트 부스! 빨간 파라솔로 시선을 끌고 멋진 칼로 아이들의 마음을 끌었던, 부스 담당자 또한 신나보이죠?^^^^ 그 옆의 부스는 '행복', '나눔', '사랑', '1365' 단어를 알록달록 이쁘게 색칠하며 자원봉사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 그리고.......... 마지막 부스는 인기가 많은 만큼 부담감도 큰........ 캐리커쳐 그리기! 부스입니다. 못 그리면 아이들 눈에 눈물이 그렁그렁... 2018. 5. 28.
수성가족봉사단 '문화재지킴이' 5월 활동(승민이네) 승민이네 5월 지킴이활동 욱수천 공룡발자국 / 5월 26일(토) 아빠가 출근한 토요일 오전...뭐하지? 생각하다 마침 일찍 일어난 아들래미와 둘이서 욱수천으로~~ 전날 욱수천에서 불금을 보냈는지 맥주캔과 각종 음료수병들이 버려져있던... 역시나 가장 많이 버려져 있는 담배꽁초들 열심히 주워봅니다~ 공룡발자국 옆 계단 아래 어느 교회에서 제공한 시원한 물과 커피 ^^ 욱수천 산책중 시원하게 목을 축일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마음이 감사하네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예쁘게 피어있는 금계국도 감상하며 활동을 마칩니다~ 2018. 5. 28.
수성가족봉사단 '문화재지킴이' 5월 활동(현경이네) 2018.5.27(일) / 나야대령기념비 5월 마지막 주 일요일, 가족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 입니다. 한 달에 한 번 이상은 꼭 가족봉사활동 시간을 가지자고 해놓고서 벌써 5월의 마지막 주가 되었네요~ 날씨가 덥기 전에 오전에 끝내자며 서둘러 도착한 곳, 우리 가족의 봉사활동 지정 문화재, 범어뒷산에 위치한 고 나야대령 기념비입니다. 안내표지판 입구에 들어서자 싱그러운 풀내음과 녹음이 우리를 반겨주었고요... 오르는 길은 가파르지만 체력을 단련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 입구에 이르러 지난 달 봉사활동을 되돌아 보며, 오늘 할 일에 대해 잠시 이야기를 나누고~~~, 본격적으로 청소할동 시작~ 기념비 주변이라 별다른 쓰레기는 없지만, 바닥에 솔잎과 잡초 풀이 조금씩... 정리후 현경이는 오빠와 함께 잠.. 2018. 5.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