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가족봉사단 '문화재지킴이' 6월 개별활동 일지(지윤이네) 수성구 문화재 가족봉사단활동 지윤이네입니다 문화재활동하면서 처음으로 방문한 이곳~ "모.명.재" 새삼스럽게 도심한폭판에 숨어 는 문화재에 새삼 감동!!! 이정표를 중심으로 한걸음두걸음 이동해본다. 생각보다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있었지만 그래도 중간중간에 보기흉한 쓰레기를 캡쳐하면서 청소도 하고 문화재관람도 하고~^^ 해가 조금 기울때 활동을 해보겠다고 일부러 오후에 왔는데 생각보다 따가운 볕에 산모기밥이 되는줄~~^^;;; 부랴부랴 짧게 활동을 할수밖에 없었지만 다음에는 조금 더 단디 준비해서 와야겠다는~ 2018. 6. 7.
수성가족봉사단 '문화재지킴이' 6월 개별활동 일지(현경이네) 오늘은 호국보훈의 달, 6월 6일, 현충일에 가족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입니다. 현충일의 의미와 유래에 대해 살펴보는 뜻 깊은 하루! 현충일은 국토방위를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과 국군 장병들의 넋을 위로하고 충절을 추모하기 위한 날입니다. 현충일은 24절기 중 9번째 절기인 6월 6일 망종(芒種)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요. 망종은 보리가 익고 모내기를 시작하는 날로 농경사회에서는 예로부터 가장 중요하고 좋은 날로 생각해 제사를 지냈던 풍습이 있다고 합니다. 역사 기록상 고려 시대에 처음으로 전쟁에서 희생된 군인들을 위한 제사를 지냈는데, 그 날짜가 6월 6일이었다고 합니다. 그 후로도 망종 때가 되면 국가의 영웅들에 대한 예를 갖추는 날로 쓰였는데요. 망종의 이런 역사적인 사실을 토대로 6.25 전쟁.. 2018. 6. 7.
온기봉사단 첫 번째 프로그램 "6.13지방선거 청년 투표참여 독려 캠페인" 활동 6.6(수) 오늘은 무슨날!? 나라를 위하여 싸우다 숨진 장병과 순국선열들의 충성을 기리기위한 현충일! 그리고 대학생 봉사단 온기봉사단의 첫 기획 프로그램 "6.13 지방선거 청년 투표참여 독려캠페인" 활동이 있는날! 열심히 기획하고 준비한 활동이 빛을 바라는..시간입니다 프로그램이 있던 날, 대구는..32도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나무 그늘이 있어 활동을 하는데 최적,,!! 위치 선정 아주 Good!!!!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번화가의 힘일까요??ㅎㅎㅎㅎ 온기봉사단의 열정덕분일까요~?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도장의 '사람 인(人)'이 빨갛게 물들어졌네요 대학생, 그리고 청년층의 투표가 많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캠페인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구요!! 활동이 .. 2018.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