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 나눔배움터 "전래놀이" 2회차 교육 11.23(금)오늘은 황금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전래놀이 배우는날~~♬급격히 날씨가 추워졌지만~!교육장안은 열기로 후끈후끈~♨ 오늘은 무엇을 배울까요?벌써부터 기대에 두근두근~!! 첫 시간으로는 제기차기~!왕년에 제기 좀 차셨던 분 어디있나요???요즘에는 제기가 문방구에 가면 완제품으로 팔지만옛날에는 직접 다 만들어서 놀았다고 하는데요~!!그래서 오늘은 한지로 손수 만들어 보고제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놀이들도 배웠답니다~ 룰루~^^ 오늘 진행된 교육의 주제는'만들기' 였는데요~!딱지치기, 씽씽이, 콩주머니 등등전래놀이에서 사용되는 도구들을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손쉽게 만들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전래놀이 교육도 1회기만 남아있는데요~!남은 교육까지 열심히 듣고 배워 멋진 전래놀이 봉사단이.. 2018. 11. 25.
시민구조봉사단, 119수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지역경로당 심폐소생술교육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시민구조봉사단'과 '119수성소방서 의용소방대'의 심폐소생술교육이 있었습니다! 지역의 경로당에 직접 찾아가서, 어르신들 모두 심폐소생술을 배워서 응급상황에 사용을 하실 수 있게 교육을 해주시는데요! 자신을 위해 배우는 것이 아니라, 내 옆의 친구나 소중한 가족을 지킬 수 있는 기술을 배우는 교육이라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짬짬이 참여해주셔서 열심히 교육을 들으셨답니다! 특히나 이번에 방문한 고모경로당 같은 경우에는 몇 해 전에 경로당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적이 있으나, 이런 교육은 수시로 해줘야 한다며, 적극적으로 실습까지 해주셔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 아니었나 합니다^^ 그 뜨거웠던 현장속으로 가보시지요~ 2018. 11. 21.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 나눔배움터 "전래놀이" 2018.11.16(금)오후부터 추적추적 내리는 비.....기분이 푹 가라앉을수도 있는 그런 분위기이지만~!오늘!!!"스포츠스태킹" 교육에 이어 새로운 나눔배움터 "전래놀이"가 황금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전래놀이 교육은 비석치기, 고무줄놀이, 제기차기, 공기놀이 등등 전래놀이의 다양한 놀이법을 배워서! 전래놀이 기술로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는데요~!교육은 전래놀이교육협동조합의 남병웅 대표님과 이기애 단장님께서 지도해주셨습니다~!오늘은 손유희, 비석치기, 고무줄놀이, 실뜨기등을 체험하고 배웠답니다~! 두리두리말아서~~ 우체통에 넣자~!!! 어릴때 짝꿍과 많이 하고 놀았던 손유희~!다양한 놀이들과 방법들을 배웠답니다~! 비석치기는 손으로 던져서 맞추기도 하고~!발등에 올려서,.. 2018. 11. 18.
즐거운 우리학교 만들기 기획단! 'School of 락(樂)' 4기 첫번째 활동! 즐거운 우리학교 만들기 기획단! 'School of 락(樂)' 4기의 첫번째 활동이 있었습니다! 이번 4기에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주었답니다^^ 1회기에서는 즐거운 우리학교 만들기를 왜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조화의 탑 만들기를 통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것의 의미와 재미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그리고, 내가 다니고 있는 학교에 대해서 같은 팀원 친구들과 함께 생각해보고 다른 학교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고, 우리 팀원이 생각하는 즐거운 학교를 5글자로 표현하고 다른 팀들이 맞추는 게임까지!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하여 우리 기획단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친구와 학교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다음 2회기에 더 알찬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2018. 11. 14.
전문봉사자양성교육 '나눔배움터-전래놀이' 참가자 모집 2018. 11. 9.
마야기억학교 자원봉사자 모집 2018. 1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