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웹진입니다. 2019. 3. 29.
혜화여자고등학교와 함께하는 '걸음동무' 혜화여자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즐거운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학교폭력예방사업 '걸음동무'의 활동소식입니다! 개학과 함께 시작되는 걸음동무! 혜화여자고등학교의 첫 활동이니만큼 '걸음동무가 왔다!'라는 것을 알려주고, 등교하는 친구들에게 여러가지 의미로 다가갈 수 있는 간단하지만 궁금증을 자아내는 '안녕'을 활용해보았어요! 높은 곳에 위치한 혜화여자고등학교에서 들어가기 위해서는 가파른 오르막길을 올라가야하는데요! 학생들 모두 힘이든지 땅만 보면서 등교를 하는 모습을 캐치캐치!하여 앙증맞게 준비한 '안녕 혜화여고' '안녕 수자봉' 다른 친구에게 '안녕'이라고 인사하는 모습도 보이고 학생들이 '수자봉'이 뭐야? 라고도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지금은 수자봉을 모르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몇달 뒤에는 모르는 학생들.. 2019. 3. 28.
2019 대구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체결식 2019 대구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신 단체들의 사업체결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총 17개 단체에서 신청을 하셨고,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선정된 7개 단체의 대표님과 실무자분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약체결식과 함께 회계교육까지 같이 진행을 하였습니다 수성구자원봉사센터의 김순애 센터장님의 감사 인사와 함께 협약체결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니캉내캉 전래놀이 봉사단] 쿵쿵! 전래로 놀자, 즐기자, 행복하자! [두다닷] 우리 모두 다 같이 점자를 -위 두다닷- [두드림음악예술단] 노래하면 행복하DAY [지구시민운동연합 대구지부] 베이비부머와 함께 하는 환경지킴이 활동 [지사봉(지산골을 사랑하는 봉사회)]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어르신 및 장애인을 위한 외식 지원 프로그램 -사랑싣고, 행복 싣고,.. 2019. 3. 28.
일사천리-"Home cleaning" 꽃이만개하는 포근한 봄날~! 오늘도 일사천리 활동은 계속된다!!!!! 오늘 일사천리 활동은 능숙한 손놀림, 거침없는 손길로 누구보다 적극적이신 대한적십자봉사회 대구지사 수성구협의회에서 함께해주셨는데요~!!!! 허리한번 펴지않고 모두가 쉼없이 열심히 활동해주신 덕분에~! 훨씬 깨끗한 환경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예전 처음 이사왔을 때 같은 느낌이 들어요... 너무 깨끗해져서 좋습니다..." "도와주신 모든분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라며 눈시울을 붉히시는 대상자분! 봉사자분들과 저희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저희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도록 일사천리로 뛰어다니겠습니다~^^ 오늘 함께해주신 대한적십자봉사회 대구지사 수성구협의회 회원분들과 담당 공무.. 2019. 3. 27.
2019 대구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결과 안내 2019 대구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총 7단체가 선정되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공모사업에 신청해주신 모든 단체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선정되신 단체는 사업체결식에 꼭 참석을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최동엽팀원(053-794-0707)으로 연락바랍니다. [공모사업 사업체결식 일정 안내] * 2019. 3. 27(수) 10:00 / 청곡종합사회복지관 3층 사회교육실1 (대구광역시 수성구 노변공원로 49-1) 2019. 3. 25.
수성구청,지산1동 동캠프 활동상담가 간담회 2019년 3월 19일 오후 1시 30분 지산동이지만 황금역에서 가까운 카페 인피니토에서 수성구청과 지산1동 동캠프 활동상담가 연합간담회를 진행 하였습니다. 동캠프 활동상담가란 저희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 오시기에는 거리가 먼 분들을 위해 수성구청과 지산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장정리 및 자원봉사증 신청서 접수 등의 역할을 하는 자원봉사자입니다. 시간은 매주 월~금 오전 10시~12시/오후 2시~5시에 운영되고있지만 동캠프 활동상담가분이 안계시는 날도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저희 센터로 연락바랍니다^^ 수성구자원봉사센터 053)794.0707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두 동캠프 활동상담가분들간의 인사를 나누는 시간도 가지고 연합 교육과 여러가지 의견을 나누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19. 3.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