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는

즐거운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학교폭력예방사업 '걸음동무'도 시작됩니다!


작년에 등굣길 캠페인을 같이 진행하였던

범일중학교와 올해도 '걸음동무'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등굣길 캠페인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즐거운 학교 만들기 활동에도 함께하여

더욱 다양한 '걸음동무' 활동으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먼저 2019년의 첫걸음인

범일중학교와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의

현장으로 가보시지요~!

 

 

새학기가 시작되어 아직은 서먹한 다른 친구들에게

나의 유형도 알려주고, 다른 친구의 유형도 알아보는

활동을 진행하였답니다!

 

 

본격적인 등교시간이 다가오기 전에

캠페인을 진행할 학생들이 먼저 참여하였어요


곧 물밀듯이 등교하는 학생들!

 

 

 

 

 

작년에도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했던 곳이라

학생들이 아무 거리낌 없이 당연하게

준비한 캠페인 활동 앞으로 와서 참여하고

등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완성된 피켓은!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1층 중앙현관에 배치하여

학생들이 볼 수 있도록 하였어요!


자신의 유형을 함께 등교하는

다른 친구가 말해주고 붙여주는

으리(?) 가득한 모습이 기억에 남는

캠페인이었습니다


나는 어떤 유형인지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다른 친구는 어떤 유형인지도 보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래요^^


모든 학교가 즐거운 곳이 되는 그날까지!

즐거운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걸음동무'는 계속됩니다

Posted by

 

 

서영, 서희의 3월 개별 활동 / 욱수골 & 망월지


3월 숙제를 하기 위해 욱수골로 고고씽~~^^
오랜만의 산타기(~~^^)로

집에 오자마자 오침을 즐겼지만 나름 상쾌한 하루를 보냈어요~


가다가 만난 청솔모랑 이름 모를 새들의 지저귐 속에 눈도 귀도 호강을 시켜줬네요.
올라갈 때는 보이지 않던 진달래가 내려오는 길에는 보이는 기적(~~^^)에

새삼 여유로움이란 한순간에 오는구나 느끼며 드문드문 피어있는 진달래 찾기를 하며
신나게 잼나게 내려 왔어요~~^^

 

 

내려오는 길에 들른 망월지~
풀(?)을 정리한건지 넘나 휑한 모습~~

 

 

 

올라가는 길에 포장을 이런 식으로 포장을  많이 해놨어요~
비 오는 날은 괜찮을 것 같은데 산길 걷는다는 느낌이 약간 반감되었다는~~

 

 

망월지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어요~~
근데 가는 길쪽에 있고 차들이 주차되어 있어 잘 모르고 지나칠 것 같아요~~
망월지에 좀 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아요~~^^

Posted by

승민이네 가족 3월 지킴이활동 / 욱수천 공룡발자국

미세먼지도 없고 화창한 날씨
주말이라 늦잠자라고 깨우지도 않았건만
일찍 일어난 아들램 덕분에 지킴이 활동하러 출발~


작년 태풍으로 인한 보수작업 이후 첨으로 찾아간
욱수천 공룡발자국산지


새로 놓여진 징검다리와 보수한 강둑이 튼튼해 보이네요

 

 

 

담배꽁초와 쓰레기도 줍줍하고


어제 내린 비때문에 유리가 흙탕물로 뒤덥혀
내부를 전혀 볼 수 없기에...쓸고~ 닦고~

 

 

 

 before   ->>    after

워때유? 깨끗하쥬? ㅋㅋ

 

 

 

오늘 활동도 보람차게

활동 끝~!!

Posted by

 

센터의 막내!  김현석 선생님과 서유정 선생님이 

좀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기회를 가지기 위해!

2019년 3월 12일~13일 1박 2일간

자원봉사리더십아카데미를 다녀왔습니다~^^

 

 

1박2일 동안 오전부터 저녁까지 진행되는 빡빡한 일정이지만~!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기록, 홍보 까지!

자원봉사와 관련하여 다양한 방면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교육 이었답니다^^

 

자원봉사의, 자원봉사에 의한, 자원봉사를 위한 자원봉사리더십아카데미!

이번 교육이 두 선생님에게는 끝이아니라 앞으로의 시작일텐데요~!

자원봉사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발전하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Posted by

수다예  봉사일기
2019.3.10(일) / 수성못 일대

발대식 끝나고 3월 개별활동을 위해 곧장 수성못으로 왔습니다
비가 그칠줄 알았는데... 날도 제법 쌀쌀하고...
아직 봄옷은 이른듯 합니다
애들이 봉사단 조끼가  필요하다는데...양선생님!


저마다의 장비를 챙기고서는

본격적인 활동 실시!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