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우체통/자원봉사교육

능인중학교 자원봉사 교육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4. 10.

4. 9(화)

오늘은 능인중학교에서

자원봉사 교육하는날!

 

교육을 진행하기 앞서!

앞으로 함께 활동할 친구들간의

협동심을 알아보는시간을 가졌습니다~!!

 

누구하나 할 것 없이 의견을 모아서 열심히 쌓아올린 종이탑!!

친구들의 협동심은 만점! 이였네요~ ㅎㅎㅎㅎ

 

1교시는 자원봉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자원봉사란 무엇인지? 나는 어떤 자원봉사자가 될것인지?

다짐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앞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하기전

스스로 다짐했던 자원봉사자의 자세를

꼭 잊지않고 실천하기를 바랍니다~^^

 

2교시에는 장애이해교육을 진행하였는데요~!

앞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할 때나 일상에서 장애인을 대할 때

나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장애인의 입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면서 차이를 이해해보는 시간도 가지고!

장애인을 대할때의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알봤습니다~!

 

 

 

오늘은 앞으로 자원봉사를 시작하는 친구들과 함께

자원봉사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오늘 시간을 빌어 친구들이 앞으로 활동에

의미있는 시작점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