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우체통/자원봉사교육

대구수성구자원봉사센터, 가족자원봉사체험스쿨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0. 1.

대구수성구자원봉사센터, 가족자원봉사체험스쿨

 

기사전송 : 2015. 9. 21 12:42:00

 

민족최대 명절,추석 한가위를 앞두고 가족과 이웃간의 나눔문화를 위한 '냅킨아트' 체험 활동이 이뤄졌다.

 

21일 대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남창현, 이하 센터)에 따르면, 최근 청곡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13가족 30명이 참여해 2015년 하반기 가족자원봉사 체험스쿨 ‘나눔을 위한 냅킨아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나눔을 위한 냅킨아트’ 활동은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이나 이웃 간의 단절로 외로움을 느끼는 어르신을 위해 가족봉사자가 냅킨아트를 활용해 가방을 직접 만든 후 정성이 담긴 손편지와 양말을 담아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가족자원봉사체험스쿨 참가자들은 “추석명절 어르신들이 우리가 만든 가방과 양말을 받으시고 외롭지 않게 따뜻한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자주 찾아뵙고 인사드려야겠다.”,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보람있고 뜻깊었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성구자원봉사센터는 우리 가족, 이웃 나아가 지역사회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는 가족자원봉사체험스쿨을 연 3회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도 가족단위 봉사활동을 통해 건전한 가족자원봉사문화 확산 형성에 노력할 방침이다.


<대구=고재극 기자>

 

관련 보도자료 : http://www.eco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