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우체통/센터 소식

2017 즐거운 학교만들기 프로젝트! 학교폭력예방사업 '걸음동무' 6월 활동!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6. 12.

한낮의 햇살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대구의 초여름 6월의 어느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매호초 친구들이 평소보다 30분이나 일찍

등교를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활기차게 정문과 후문에 모였습니다^^


이번달에는 매호초의 3학년 학생들이 캠페인을 하는데요

그 생생한 현장속으로 가보시지요~

 

담임선생님께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군요!

등교하는 친구들을 기다리며 캠페인 준비를 하고 있네요^^

 

 

 

즐거운 학교로 들어가는 길!

귀여운 머리띠를 하고 등교하는 친구들을

반겨주는 매호초 3학년 친구!

 

이번 달에는 미안했던 친구에게 사과의 편지를 전해주는 날이랍니다!

미리 사과의 편지를 써온 친구들이 물망이가 들고 있는 바구니에

살포시 담아주네요! ㅎㅎㅎ


물망이가 받은 사과의 편지는 모두 잘 전달될 예정이랍니다^^

 

여전히 인기가 많은 물망이 ㅋㅋㅋ

바구니 들고 있으랴~

친구들과 인사하랴~

바쁘다 바빠!

 

후문에서도 열심히 캠페인중인 친구들!

귀여운 머리띠를 쓰고 쪼로롬 서있네요ㅎㅎ

 

친구들이 직접 색칠해온 피켓!

알록달록하네요^^

 

후문에서는 핑크물망이가 사과 편지를 받고 있어요!

사과 편지를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행복한 하루가 될꺼에요!


단체사진도 찰칵ㅋㅋ 

 

 

 

오전 캠페인이 끝나고 오후에 이어지는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의 학교폭력예방교육!!


지루한 이론보다는 몸소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강의해주신답니다^^

 

조 모둠으로 나누어 신문지를 한장씩 나누어주시더니

조별로 신문지를 활용하여 훌라후프를 만들라고 하시는 거에요!

처음엔 당황하더니 금새 만들기 시작하는 친구들^^

 

크고 튼튼하게!

 

그리고 둥글게 손을 잡고 힘을 합쳐 훌라후프 옮기기!

친구와의 협동심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었어요!

 

선생님 두분이서 재미나고 간단한 역할극을 통하여

학교폭력에 대하여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준비해오셨어요ㅎㅎㅎ

친구들 사이에 장난으로 했던 행동과 말들도 모두 학교폭력일 수 있다는 것!


역할극이 끝나고 풍선배구를 준비하는 친구들이에요

풍선에는 학교폭력의 유형중에서 금품갈취가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며

풍선에다가 크게크게 적어보아요

 

 

 

 

 

가운데 의자를 두고 앉을 상태로 풍선을 상대편으로 넘기기!

 

 

 

난리난리~ ㅋㅋㅋㅋ 일어나지 말기로 했는데 일어난 친구들...

승부욕이 대단했더랬죠 ㅋㅋㅋㅋ


학교폭력이 적힌 풍선을 쳐서 멀리멀리 날려버린다는 의미로

과도한 승부욕으로 과열되기는 했지만 재미나게 해본 풍선배구놀이!

 

활동이 모두 끝나고 오늘 활동이 어땠는지와 앞으로의 다짐에 대해서

적어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면서 마무리를 했어요


학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기에

학교는 즐거운 곳, 화목한 곳, 안전한 곳, 행복한 곳이 되어야 합니다!


학교폭력이 사라지는 그날까지

걸음동무는 계속됩니다!


다음달에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