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우체통/봉사단 소식

친한친구 12기 6월 활동!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6. 14.

3월 발대식 및 자원봉사기초교육!

4월 미니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조원들 간의 협동심, 친밀감 향상!

5월 조별 회의를 통한 자원봉사 활동 연간계획서 작성!


본격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기 위하여

친한친구 12기는 3개월을 준비하였습니다!


기대 반, 설렘 반으로 시작된 친한친구 12기의 6월 자원봉사활동!


과연 친구들이 직접 기획한 자원봉사들이 잘 실행 되었는지...!

그 생생한 현장속으로! 가보시지~요

 

 

1조 상부상조 : 자체활동 (향촌문화관 방문)


상부상조에서는 자체활동으로 대구향촌문화관을 방문하여

대구의 옛 모습을 보고 체험하여 현재 모습과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해요.


대구의 도심 속에서 옛 문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좀 더 쉽게 대구의 역사에 다가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2조 함께하조 : 인제요양원 방문


인제요양원에 계시는 분들과 함께 곧 다가올 여름을 대비하여

시원한 부채만들기와 함께 보기만해도 기분좋아지는 바람개비를 만들었어요.


같이 만들면서 이야기를 나눌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다 만들고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았다던 친구들!

 

 

3조 일이삼조 with 7조 7979조 : 나눔물품 만들기 (자연닮기 협동조합)


3조와 7조의 나눔물품 만들기!

사회적 기업인 자연닮기 협동조합의 선생님의 환경교육과 더불어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하여 새로운 용도의 물품을 만들어내는 업사이클링까지!

안입는 청바지로 만든 에코백을 예쁘게 꾸미는 활동을 하였어요.


꾸미는 활동시간이 부족해서 아쉬웠지만 스스로 바느질을 해서 다양하게 꾸밀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는 친구들! 그와 더불어 평소에 얼마나 재활용을 하고 있었는지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해요^^


이렇게 만들어진 나눔물품들은 연말에 기부될 예정이랍니다!

 

 

4조 foryou조 : 해오름 요양원


foryou조에서는 해오름 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전통 팔찌를 만들었어요


어르신들과 함께 전통팔찌를 만드는데 구슬 꿰는게 보통일이 아니었다고 하네요!

(다른 조에게는 꿰기 좋은 구슬로 하던지, 윷놀이 같은 집단활동을 추천한다는 말까지...ㅋㅋㅋ)


그래도 극~복! 하기위해 팀원들끼리 잘 논의하고 소통하며

자원봉사를 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5조 꼬기오조 : 한빛지역아동센터


꼬기오조에서는 한빛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과 음식만들기를 했어요

일반적인 음식만들기가 아니라 친구 얼굴을 닮은 밥버거 만들기!!


웃고 즐기면서 친구의 얼굴과 닮은 밥버거를 만드는 친구들!

지금도 친하지만 더더더 돈독한 친구사이가 되길 바래요~

 

 

6조 같이하조 : 청곡종합사회복지관 (재가어르신)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화분만들기를 했던 같이하조!

친구들이 몇명 못나와서 소수정예로 활동을 했다고 해요ㅠㅠㅠ

(다음달부터는 꼭꼭 같이하기!!)


어르신이 만들기에는 조금 어렵기는 했지만 어르신과 힘을 합쳐 만들면서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고, 함께 무언가를 한다는 것 자체가 값진 시간이었다는 친구들!

 

 

8조 안다미로조 : 화성양로원


안다미로조에서는 화성양로원에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여름은 맞이하여 냅킨아트를 이용해 부채를 만들었어요


다 만든 부채를 보고 '잘 만들었지?'하며 뿌듯해 하시는 어르신을 보며

괜스레 자신도 뿌듯해지고 기분이 좋아졌다고 하네요^^

 

 

이렇게 친한친구 12기의 6월 활동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3개월의 준비끝에 드디어 본격적으로 자신들이 기획한

자원봉사를 직접 실천하게 된 우리 친한친구 12기!


우여곡절이 많았겠지만, 그 속에서 배울점이 많았을거라 믿어요!


조별로 방문했던 곳에 계시는 분들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 친한친구가 보람을 느끼고 나눔이 무엇인지 알아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