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봉초등학교 연계사업 "우리가 만드는 자원봉사" 9월 12일 수요일 오늘은 지봉초등학교 친구들과 자원봉사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19일 기관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기 전 친구들과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으쌰 으쌰 학부모님 친구들 다! 함께! 좋이탑을 쌓으면서 협동심도 기르고~! 실루엣을 보고 이 그림자의 원래모습은 어떤 모습일지 학생들이 생각하는 실루엣 안의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똑같은 실루엣이지만 각자 모두가 다양한 그림을 그려주었는데요~! 친구들이 각자 생각하는 것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서로의 입장의 차이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에는 기관을 방문해서 우리가 어떤 봉사활동을 할지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친구들이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지, 어떤 활동을 하고 싶은지 .. 2018. 9. 12.
시지초 자원봉사동아리 연계사업 "놀면서 배우는 자봉마블" 시간! 9.11 화요일 오늘도 시지초 학생들과 "나누GO! 함꼐하GO! 이해하GO!" 처음으로 시지초 학생들과 교육을 진행하게된 "김현석" 선생님!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첫 시간으로 친구들과 자원봉사자로서 가져야할 마음가짐과 자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좋은' 자원봉사자, '나쁜' 자원봉사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친구들이 생각하는 '좋은' 또는 '나쁜' 자원봉사자에 대한 생각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두번째 시간으로는 게임을 통해 즐겁게 자원봉사를 알아가는시간~! '자봉마블'게임을 진행하였는데요~! 자봉마블은? 주사위를 던져서 해당하는 칸의 자원봉사 관련 미션을 수행하면 점수를 얻는게임~! 36.5도의 따뜻한 체온점수를 얻으면 우승하는 마.. 2018. 9. 12.
일사천리 "Home - Cleaning " 수성구 지역의 저장강박세대의 쾌적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일사천리 Home - Cleaning 사업을 진행하였답니다 - 약 3시간 가량을 허리 한 번 제대로 펴지 못하고 쓱싹쓱싹 - !! " 아이고!! 이런거는 여럿이 와가 후딱후딱 해야지~ " " 다음에 또 있으면 불러도~ 우리가 이런거는 전문아이가 " 하며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신 수성보건소 보건자원봉사회 2기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8. 9. 12.
센터소속봉사단 " 지사봉 " 의 자장면 무료급식 활동 ~ !!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오랜만에 지산동 세각단공원에 달콤한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 그 이유는 바로 지사봉이 출동했기때문!!!!!!!!!!!!! 2018. 9. 12.
시민구조봉사단 "수성못페스티벌"안전근무! 2018. 9. 7(금) ~ 9(일) 3일간 열린 수성못페스티벌! 그 속에도 자원봉사는 무궁무진!! 자원봉사 선진도시라면 각종 문화,체육 행사 등에 자원봉사자들의 참여가 굉장히 많다고합니다~ 저희 대구 또한 자원봉사의 메카도시! 특히 따뜻한 삶터, 수성구는 당연히 자원봉사 선진도시겠죠~? ㅎㅎㅎ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한 행사보조자원봉사자부터~ 행사를 즐기기위해 찾아 온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안전근무를 해 준 시민구조봉사단! 2018. 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