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우체통/자원봉사교육

수성가족봉사단 문화재지킴이 연합교육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3. 19.

오늘은

수성가족봉사단 문화재지킴이의

2016년도 첫 활동이 있었습니다 ~

 

작년, 12월 평가회를 마친 후로

올해 처음 다 같이 만나는 자리였는데요,

그래서 인지 서로 인사하고, 안부 묻느라 정신이 없으시더라구요~

 

한 어머님은 저한테 오셔서

" 쌤~ 보니깐 너무 좋네요 " 라고 속삭이고 가셨다는..ㅎㅎㅎ

(완전 뿌듯뿌듯 늘 감사합니다!!)

 

 

 

 

오늘의 순서는,

자원봉사 교육과 함께

2016년도 문화재지킴이 운영방향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를 하였습니다.

 

 

 

자원봉사 교육은

자원봉사의 정의, 특성,

자원봉사자의 역할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자원봉사 시간관리 등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하였습니다 !

 

 

 

열중해서 앞만 보고 계시는 가족여러분들의 눈빛때문에

더 열심히 교육했습니다 ㅎㅎㅎㅎ

 

 

봉사자분들이 가장 어렵고 헷갈려하는

자원봉사 시스템~

 

 

 

 

 

 

 

 

 

다음으론

두구두구두구 오늘 모임의 가장 중요 포인트

2016년 문화재지킴이 운영방안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2015년도 까지는 문화재를 알고, 보존하는 활동에 그쳤다면

올해는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재를 홍보하고 안내하는 활동으로

영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주시기로 약속해주셨습니다 !!

 

 

2016년도 문화재지킴이의 다양한 활동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