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우체통/센터 소식

9월 즐거운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학교폭력예방사업 '걸음동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9. 30.

모두들 잘 지내셨나요!?!?

유난히 무더웠던 이번 8월 여름이었어요~


걸음동무 8월 여름방학이 끝나고 9월이 시작되었어요

그말인즉슨 걸음동무도 다시 시작된다는 말씀!


9월 28일 수요일!! 매호초등학교와 함께하는 즐거운 학교만들기 프로젝트!!

학교폭력예방사업 '걸음동무'를 함께하였습니다!!


이번 9월활동은 매호초등학교의 '사과데이'로 지정을 해 보았어요.

평소 미안했던 친구들에게 "미안해" 라고 사과를 하고 소원했던 친구들과

다시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자리를 마련해 보았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매호초등학교에서 가장 언니, 오빠, 누나, 형인

6학년 친구들이 동참해주었어요!


그 생생한 현장속으로 함께 가보시지요~




의젓한 6학년 친구들이 매호초등학교 친구, 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구호를 외치고 있어요!


"친구야 미안해! 친구야 사랑해!"




직접 만든 피켓을 들고 지나가는 친구들에게 즐거운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해요


"학교 폭력 NO!!"

"학교안전지키기!"




우리 핑꾸 물망이 친구가 이번 매호초등학교의 '사과데이'에 동참하여

캠페인을 함께 해주고 있네요. 친구들에게 인기가 정말 많았답니다!


핑꾸 물망이의 속눈썹이 매력적이네요.





사과하는 의미로 사과음료수인 피X닉을 준비해서 친구들에게 나누어주었어요


"먹지마세요... 미안한 친구에게 양보하세요...^^"




정문뿐만 아니라 후문에서도 학교폭력에방 캠페인은 진행되었답니다!

정문에 핑꾸 물망이가 있다면..!

후문에는 블루 물망이가 있다는것...!




"친구야 미안해"

"친구야 사랑해"


어색하고 부끄러울지 몰라도 말하는 친구와 듣는 친구 모두에게

기분이 좋아지는 말이랍니다^^




후문에도 사과음료를 나누어주고 있네요.


"사과데이 사과해요~"




우리 친구들은 열심히 캠페인 활동하는데....

어디선가 그윽한 시선이 느껴지지 지는데요


하라는 캠페인은 안하고 카메라를 보고있는 블루 물망이...!

눈빛이 매력적이네요




캠페인 후에는 (사)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대구지부에서

강사 선생님이 나오셔서 강의를 하셨답니다


캠페인을 했던 6학년 학생들 반에서 강의하였어요!

기분이 좋으면 빨간색!!

기분이 나쁘면 노란색!!




활기차던 아이들도 강사선생님이 가져오신 학교폭력

영상을 볼때는 모두들 조용조용히 감상을 해요




조별로 이루어지는 몸으로 말해요!!

말로 하지 않고 몸으로 표현을 해 보아요


알아 맞추기가 쉽지가 않지요?

상대방의 마음을 알아 주기란 쉽지가 않답니다^^




학교폭력은 이제그만!!

우리모두 학교폭력 없애기 약속을 하고 나무의 열매들을 하나하나 채워넣어요

그 약속 모두 지키자!!




다른 6학년 반에서는 나눔활동이 진행되었답니다.

자연닮기 협동조합에서 나오신 선생님이세요!!




자연닮기 협동조합에서는 버려지는 옷들을 재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건들로 만들어서 사용해요!

이름하여 업사이클링!!!




버려지는 옷을 재활용하니 환경오염을 줄일수도 있고

그 옷들이 나의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니 편리함도 커지고!!




선생님께 배운 바느질 방법으로 업사이클링을 열심히 하고 있는 친구들!!




집중집중!!




또 집중집중!!




더 집중집중집중!!




조금만....!




짜잔!!!

쇼핑몰에 올려져있는 사진이 아니랍니다

실제로 매호초등학교 학생이 만든 작품이에요^^


이렇게 업사이클링으로 새로태어난 동전지갑 열쇠고리는

전시회에서도 전시되고 그 이후에는 어르신들에게 기부가 된다고 하네요!!

참 뜻깊은 활동이 아닐수가 없네요!



이렇게해서 9월 28일 수요일에 진행되었던

9월의 즐거운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

학교폭력예방사업 '걸음동무'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모두들 아쉽지요?


하지만 다음달에도 '걸음동무'가 있다는 사실~


학교폭력이 사라지는 그날까지 걸음동무는 계속 됩니다^^

우리모두 함께해요~


10월에 다시 만나기로!!

'나눔우체통 > 센터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뉴스레터  (0) 2016.10.01
제 11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 개최!  (0) 2016.09.30
제11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 참여  (0) 2016.09.28
2016.09.12 / 폭염봉사자 평가회  (0) 2016.09.13
2016.8월 소식편지  (0) 2016.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