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우체통/자원봉사교육

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우리가 그린(Green)세상' 2일차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 21.

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 이튿날이 밝았습니다. ^^

 

1. 20(수)에는 범어도서관 5층 평생학습실에 모였는데요~

 

에너지에 관한 영상을 함께 본 후

영상 속 주인공의 잘못된 행동과 개선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해보았어요.  

 

 

다음으로는 에너지 O,X퀴즈 시간을 가졌는데요^^

 

문제에 대한 O,X를 속으로 생각한 뒤

청소년 친구들이 O는 왼쪽, X는 오른쪽에 섰답니다! 

 

두구두구두구두구...

 

정답을 알려주는 친구의 말을 듣고는 탈락!

대학생 리더 선생님의 달콤한 속삭임에 속아서 탈락!

소신있게 정답을 생각한 청소년 친구는 성공! 

 

 

 

잘 알지 못했던 에너지와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며, 

 

캠페인 때 시민들에게 나누어줄 홍보물에 "내가 아는 실천방법"을 적기 시작했어요!

 

 

 

 

 

 

 

 

아주 진지한 모습으로 실천방법을 적고 있는 우리 청소년들!

 

, 대견하네요^^

 

 

 

자, 이제 캠페인 홍보물을 각 조별로 만들어볼까요?

 

짜~잔! 청소년 친구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홍보피켓이 완성되었어요^^

 

 

시민분들에게 우리가 알고 있는 에너지 절약실천 방법을 알려주러 범어역으로 나가볼까요? 

 

 

캠페인 장소에 도착한 우리!

 

아직은 어색해요... 부끄러워요...

 

 

 

그래도 내가 사는 푸른 지구, 우리가 함께 사는 녹색 지구를 위해

밝은 표정과 예쁜 미소로 웃으며 열심히 시민들에게 알렸답니다.

 

청소년들을 향해 고생한다며 박수를 주시며 시민 분들도 계셔서

우리 친구들이 뭉클~ 뿌듯했대요^^ 

 

 

 

 

 

 

 

캠페인이 끝나고 단체사진 찰칵!

 

우리 청소년들이 그린 녹색 세상! 여러분도 함께 그려가실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