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우체통/센터 소식

2016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자원봉사 Make up'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6. 29.

6월의 끝자락,

 

수성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을 진행하였습니다 -

 

작년 2015년도 부터 개설 된 교육과정으로

신규자원봉사자 기초교육 '볼매스쿨'을 수강하신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Make up ?

그거 뭐 여자들 화장하는거 아닌가?

싶으시죠?ㅎㅎㅎㅎ

 

Make up은

'~을 이루다, ~을 만들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즉,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자원봉사를 만드는 교육이지요 -

 

 

교육은 크게 3가지 파트로 나눠진답니다 ~

 

 

 

먼저, 서로서로 소개하며 친밀감을 형성하는 시간!!!

 

" 안녕하세요 OOO입니다. 저는 수성구에 살구요, "

이런 밋밋한 자기소개는 NoNo!!!

 

저희 교육의 자기소개는 "색.종.이"를 이용한답니다 ㅎㅎ

 

다양한 색 중 '나'를 표현하는 하나의 색을 선택하여

자기소개를 진행합니다!!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취향, 좋아하는 것, 감정 등등

자연스럽게 나를 다양한 이야기들고 소개가 가능하지요 ~ !!

 

이렇게 서로의 탐색이 끝이나면,

쉴틈없이 자유토론시간!!

 

토론의 주제는

 

Q1. 자원봉사자가 왜???? 자원봉사를 만들어야 할까????

 

 

 

 

Q2.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

 

 

생각보다 많이 고민해주시는,

열정적인 모습에

 

전 오늘도 감동감동♥

 

고민하는 자원봉사자, 너무너무 멋지지말입니다 ~!!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마지막은!!!!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자원봉사활동~!

 

 

처음에는 막막하고 어렵지만,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고 이야기하니

참 좋네요 -

 

 

2시간,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귀하고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