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우체통/자원봉사교육

5. 28(금)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초교육 용학도서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1.

오늘의 수자봉은 갑작스럽게 쏟아지는 폭우를 뚫고 용학도서관에서

지역주민분들을 위해 일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 분들과 함께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교육 시작전 메모작성을 통해 자원봉사자 분들이 도서관에서 자원봉사를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질문드리고 답변을 받아보았는데요~

도서관에서 활동하면서 동네 주민분들을 만나는게 좋아서, 여유있는시간에 봉사활동을 하면서 책과 가까이 지낼수 있어서, 사회참여를 통해 소소한 보람을 느낄 수 있어서 와 같이 자원봉사자분들 각자의 다양한 이유와 목적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하고 계셨습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관심사는 무엇인가요?

저는 평소에 여행을 가서 새로운 것들을 경험하거나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처음 자원봉사활동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봉사활동을 하고는 싶은데 어떤 활동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는 고민이 있으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먼저 내가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것, 나의 흥미에 대해서 먼저 생각해 보고, 이와 관련된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동기부여도 되면서 재미있는 봉사활동을 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나의 관심사와 관련된 봉사활동을 찾아 하면서 여러분들만의 보람을 느껴보는 것이 어떨까요?

저는 다음 교육후기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