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우체통/자원봉사교육

8. 31(화)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초교육 지산중학교 1004봉사단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31.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알고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언제나 달려가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초교육

오늘의 기초교육은 지산중학교 천사봉사단 친구들과 함께 했습니다!

 

시작은 가볍게 친구들의 초상화를 각자 그려보고 실물과 비교해보는 시간으로 시작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걸쳐 각자가 그려낸 얼굴에는 본인은 잘 알지 못하는 다양한 개성들이 표현되어 있었는데요. 자원봉사활동에서도 활동을 하는동안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가치를 깨닫게 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친구들에게 봉사활동을 하는 이유가 있다면? 을 질문했을 때 적어준 내용들인데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 "도움을 주면 서로가 좋아서" "봉사활동을 하고 나면 뿌듯해서" 처럼

다양한 이유가 나온 것 같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같이 행복해지고 싶어하는 1004 봉사단 친구들이 마음씨가 너무 감동적이었던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친구들이 생각하는 좋은봉사자 VS 나쁜 봉사자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았는데요.

친구들은 좋은 봉사자란 "작은일에도 진심을 다해서 봉사하는 사람" "자신이 봉사활동을 통해 행복을 느끼는 사람"을 꼽은 반면 나쁜 봉사자는 "성의없고 억지로 봉사활동을 하는 사람"을 꼽아주었네요!

우리 1004 봉사단 친구들도 진심을 다한 봉사활동을 통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수자봉이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