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우체통/봉사단 소식

7. 22(목) 세상을 바꾸는 움직임 '그린웰(Green Well)' 세바움 활동가 발대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3.

지역주민주도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기후위기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작된 '세상을 바꾸는 움직임 그린웰(Green Well)' 그 첫 시작을 향한 발걸음을 떼기 위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모여주신 세바움 활동가 분들과

함께 발대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시작은 서로에 대한 인사와 담소로 진행되었는데요 딱딱한 인사보다 간단한 게임을 통해 조원을 구성해서 앞으로같이 활동하게 될 동료활동가, 그린네트워크 멘토들과의 공통점이나 장점을 서로 찾아 이야기 하면서 서로간에 알아갈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이후로는 세바움 활동가로서 앞으로 진행하게 될 활동과 일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활동가 분들은 앞으로 그린 네트워크 멘토 선생님들의 주도록 체험활동을 통한 환경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진행되는 교육을 바탕으로 후반부에서는 활동가 분들이 직접 환경을 위한 봉사활동을 만들어 진행 할 예정에 있습니다.

 

 

 

2부에서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활동가 여러분들의 환경에 대한 감수성을 일깨우기 위해 특별한 강사님을 모셨는데요! 대구여성광장의 지명희 대표님의 진행을 통해 평소 활동가 분들이 가지고 있던 환경에 대한 생각들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기후위기의 심각성에 대해 얼마나 공감하고 있으신가요? 저희 활동가 분들은 대부분 기후위기가 심각하다는 생각에 공감대를 형성하였는데요. "tv에서 기후위기에 대해 말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오기 시작했다.", "심각하다는 말만 들었지 크게 체감이 되지는 않았는데 오늘 여기서 다른 활동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까 정말 기후위기가 심각한것 같다." 와 같이 활동가분들 각자의 생각을 서로 공유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지는 활동에서는 조원들과의 의논을 통해 기후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서 기록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기" , "일회용품 줄이기" 와 같은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었습니다.

앞으로 세바움 활동가 여러분들은 양성교육과 자원봉사활동 기획과정을 앞두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활동이 참여하시는 모든 구성원들에게 의미있는 활동이 되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